본문 바로가기

무:대 소개

무성애 가시화를 위해 활동하는 모임 무:대(ACEtage)입니다.

(2017년 7월 17일에 업로드했던 글을 새 블로그에 업로드합니다.)

 

현재의 무:대 소개는 https://acetage.com/pages/1 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구 에이로그 팀입니다.

 

에이로그 팀이 에이로그 북을 만들고 퀴어퍼레이드에 참가한 이후 두 달여가 지났습니다. 에이로그 팀은 수많은 분들의 지지와 응원을 통해 앞으로 안정적으로 무성애 가시화를 위한 활동을 할 기반을 축적했습니다. 한국에서 처음으로 무성애자들이 책을 내고 퀴어퍼레이드에 참가하는 데 생각지도 못하게 정말 많은 분들이 힘을 보태주셨습니다.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러면서 그 사이에 팀 내부에서는 다양한 변동 사항이 생긴 한편 팀의 발전을 위한 긍정적인 의견들이 많이 제기되었습니다. 그래서 에이로그 팀은 한동안 내부적으로 팀 체제를 정비하는 작업과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앞선 논의를 통해 구 에이로그 팀은 새로운 이름과 새로운 체제를 갖추고 다시 본격적으로 무성애 가시화 활동을 전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무:대(ACEtage)’입니다.

 

'무:대'라는 이름은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 이름은 ‘무성애’와 ‘대답’이라는 두 단어로 이루어져 있어 '무성애 이슈에 대답'하고자 하는, 혹은 '무성애로 대답'하고자 하는 모임의 정체성을 나타냅니다. 유성애규범성과 이성애규범성, 젠더규범성을 강요하는 사회에 무성애자들의 이야기로 의문과 대답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한편 '무대(舞臺)'라는 동음이의 한자어를 고려하여 많은 사람들 앞에서 무성애자들이 이야기할 공간을 마련하겠다는 뜻 역시 담고, 영문 표기를 'ACEtage'로 정했습니다.

 

앞으로 무:대는 한국 사회에서 무성애의 가시화와 무성애자의 주체성 확립을 위해 힘쓰고자 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서 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무:대는 조만간 새롭게 함께 활동하실 분들을 모집할 계획이며, 새로운 프로젝트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17년 퀴어퍼레이드를 목표로는 새로운 책과 굿즈도 준비할 계획입니다. 이후로도 저희 무:대의 활동에 변함 없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모임의 이름에 대해:

 

'에이로그(A-log) 팀'이라는 이름은 전 팀원이셨던 케이님의 개인 블로그인 <A-log Project> 블로그(통칭 '에이로그' 블로그, asexual.xyz)에서 비롯된 이름입니다. 하지만 에이로그라는 이름은 개인 블로그의 이름이기 때문에 팀의 공식 명칭으로 쓰기에 적절하지 않다는 의견이 제기되었습니다. 따라서 구 에이로그 팀에서는 약 2주 동안 내부적으로 모임의 새로운 명칭에 대한 공모를 받은 후, 투표에 따라 가장 많은 지지를 얻은 한국어 표기 '무:대'와 영어 표기 'ACEtage'를 모임의 새로운 공식 명칭으로 확정했습니다. 더불어 모임의 새로운 블로그(blog.naver.com/acetage)도 만들었습니다. (2020년 6월 10일 추가: 도메인을 acetage.com으로 연결하였습니다.) 앞으로 일정 기간 동안 무:대는 구 에이로그 팀과 무:대라는 이름의 연속성을 명시하기 위해 ‘무:대(구 에이로그 팀)’라는 명칭을 사용합니다.

 

무:대 블로그의 저작권에 대해:

 

무:대의 블로그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CCL) 2.0 규약에 의거해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CC BY-NC-ND)를 명시합니다. 따라서 이 블로그에 있는 내용을 전체 혹은 일부 사용하거나 인용할 때는 반드시 출처를 달아야 하며, 무:대의 허가 없이 영리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내용물의 임의적인 변경이 금지됩니다. 이렇게 조치하는 이유는 무:대의 블로그에 있는 내용들은 내용물을 임의적으로 수정해 사용하거나 글의 전체적인 맥락을 제거하고 특정한 부분만 사용하면 텍스트의 의미가 왜곡되거나 오독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해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제공: 트위터 naR)